Marty Wiemann
Port Engineer, Tidewater Barge L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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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2년에 설립되어 워싱턴주 밴쿠버에 본사를 둔 Tidewater는 CSR(Columbia-Snake River) 시스템 내에서 가장 크고 경험이 풍부한 바지선 및 터미널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략적으로 위치한 5개의 다중 운송 모드 터미널을 소유 및 운영하며, 최고의 운송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Tidewater는 화주, 항구, 그리고 태평양 북서부 지역 사회를 전 세계 시장과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성능 신뢰성은 우리의 운영에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통과하는 항로의 수문은 폭이 86피트인데,
우리 예인선의 폭은 84피트입니다. 우리는 항상 선박이 최적의 상태로 작동해야 합니다.”
마티 위먼 (Marty Wiemann)
Petro-Canada Lubricants (PCL)와 협력하기 전, HF Sinclair 브랜드인 Tidewater는 30년 넘게 사용해온 기존의 중유 엔진 오일을 최대 2,800갤런씩 구매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최고의 품질을 목표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 수명 주기와 마모 방지 측면에서 문제를 겪었으며, 예기치 않은 수리로 인해 다운타임이 발생하고 선박 운항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었습니다.
Tidewater는 PCL의 공인 대리점인 Tyree Oil을 통해 PCL을 소개받았으며, 한 대의 예인선에서 합성 혼합유 DURON™ SHP 15W-40을 시험 사용했습니다. 그 결과, 정비 필요성이 감소하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전에 사용하던 비합성 기존 오일과 비교해 경쟁력 있는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장시간 사용 후에도 총염기값(TBN, Total Base Number)이 높게 유지되는 성능을 경험했습니다.
곧이어 Tidewater는 모든 예인선과 장비를 DURON SHP 15W-40으로 전환했으며, 유압 조향 시스템에는 ENVIRON MV 46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ENVIRON MV 46은 무회분(ashless) 타입의 본질적으로 생분해성(hydraulic fluid) 유압유로, 환경 친화적인 유압 조향 시스템 운영에 적합합니다.
통합은 복잡한 과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Tidewater는 PCL의 조언에 따라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장비 제조업체)에 연락하여 그들의 권장 사항이 충분히 반영되고 신중하게 조율되었는지 확인했습니다. 또한, 다른 고객들이 어떤 방식으로 혜택을 보았는지 이해하기 위해 다른 사례 연구(case studies)를 검토했습니다.
Tidewater의 정비팀은 매달 최대 60건의 오일 샘플을 분석하는 데 익숙했으며, 새로운 오일 분석 공급업체가 사용하는 개선된 시스템과 훨씬 향상된 분석 결과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PCL 전문가 팀이 항상 지원과 지침을 제공하여 오일 분석 결과를 보다 깊이 해석하고, 예기치 않은 다운타임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기술 전문성이 우리에게는 핵심입니다.
우리는 생산성과 가동 시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장비에 대한 올바른 결정을 내리기 위해 Petro-Canada 윤활유 팀과 Tyree Oil을 신뢰합니다.
그들은 도전을 즐기며, 그들의 높은 지식 수준과 통찰력으로 우리를 계속해서 놀라게 합니다.”
— Marty Wiemann
유압유 수명이 두 배로 연장되었습니다. Tidewater가 이전에 사용하던 합성 무회분(ashless) 유체는 10,000시간 사용 가능했으나, ENVIRON MV 46로 교체 후 현재 21,000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이는 산화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입니다.
개선된 씰(Seal) 호환성 PCL의 냉각수 제품으로 전환함으로써 씰 호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태그보트 1척당 연간 최대 30% 비용 절감 함대 점검 주기를 연장하고, 신뢰성을 향상시키며, DURON SHP 15W-40으로 전환한 결과 엔진 부품 마모가 줄어들어 얻은 성과입니다. 또한, 전체 엔진 오버홀 필요 기간이 약 20,000시간에서 40,000시간으로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타이드워터와 기술팀은 이전에 발생하여 선박 운항에 차질을 빚었던 예기치 않은 수리 작업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정기적인 데이터 수집을 통해 조기 이상 징후를 감지하고 이를 유지보수 부서에 전달하여 검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기술이 엔진 제조업체와 배출가스를 이끌면서, 윤활유도 진화해야 했고, 윤활유 제조사들은 기술적인 지식과 숙련도를 갖춰야 했습니다.
바로 그때 Petro-Canada Lubricants의 기술 전문성이 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어떻게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지 조언하고 권장해 줍니다.”
– Marty Wiemann
Tidewater는 현재 PCL과 협력하여 기존 선단의 수명을 연장하는 한편, 앞으로 도입될 선박들이 Tier 4 디젤 엔진 기준과 선택적 촉매 환원(Selective Catalyst Reduction, SCR) 시스템을 충족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