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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vs. 비용: 합성 오일이 투자할 가치가 있는 이유

엔진 오일은 차량의 생명줄과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언제 합성유를 일반 오일 대신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 잘 모릅니다.


이 Q&A는 Petro-Canada 윤활유의 합성유에 관한 자주 묻는 질문에 답변하며, 다음 오일 교환 시 합성유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전문가 Q&A

추운 날씨 주행

오일은 저온에서 점도가 크게 증가하여 시동 시 중요한 엔진 부품에 오일이 도달하는 속도를 늦춥니다.

일반 오일과 비교했을 때, 합성 오일은:

  • 낮은 온도에서도 향상된 보호 기능을 제공하여 시동이 빠르고 원활하게 걸리며, 엔진 마모를 최소화합니다. 실제로 엔진 마모의 약 20%가 시동 시 발생합니다.
  • 뛰어난 저온 특성을 유지하여 오일 수명 동안 이러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거운 하중

오일이 너무 묽어서 엔진을 보호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높은 하중과 온도에서 윤활막의 강도를 유지하는 것은 마모를 방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합성 오일:

  • 고온에서도 뛰어난 윤활막 강도를 유지하여, 무거운 하중에서도 엔진 마모를 방지합니다.
  • 엔진 마모를 줄이고, 비용이 많이 드는 유지보수를 피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정체와 반복적인 출발·정지 운전

매일 정체된 도로에서 반복적으로 출발하고 멈추는 운전을 하면, 엔진 온도가 정상 범위를 넘어서 상승하게 되어 엔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고온은 오일의 열분해와 침전물 생성을 유발합니다. 합성 오일은 열분해에 강해 엔진을 더 깨끗하게 유지하며, 성능과 연비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잦은 단거리 운전

자주 반복되는 짧은 운행은 예열 부족으로 인해 슬러지(오일 찌꺼기)가 생성됩니다. 엔진 온도가 낮으면 연소 과정에서 생긴 수분과 남은 연료가 증발하지 않아 습기가 생깁니다.

합성 오일은 슬러지 생성을 억제하고 오일 흐름을 유지하여 엔진을 더 오래 보호해 줍니다.

Petro-Canada Lubricants의 엔진 오일은 다른 주요 브랜드들처럼 최신 업계 기준을 충족하거나 그 이상을 만족합니다. 실제로 수많은 북미 및 아시아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자사의 오일 공급처로 저희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Petro-Canada Lubricants의 엔진 오일은 북미 및 아시아 차량에 권장되는 ILSAC GF-6A, ILSAC GF-6B(0W-16 등급만 해당), 또는 API SP 엔진 오일 규격을 충족하거나 초과하여, 신차 보증 요건을 만족합니다.


항상 차량의 취급 설명서를 참고하여 엔진에 적합한 점도 등급을 선택하세요.

네. 합성 엔진 오일은 일반 엔진 오일과 완전히 호환됩니다. 언제든지 합성 오일로 교체하거나 다시 일반 오일로 바꿀 수 있으며, 보충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합성 엔진 오일의 모든 성능 효과를 누리려면 일반적으로 전체 오일 교환을 권장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항상 차량의 취급 설명서를 참고하여 엔진에 적합한 점도 등급을 선택하세요.

Petro-Canada Lubricants는 OEM(원래 장비 제조업체)의 오일 교환 주기 권장 사항을 따를 것을 권장합니다.


합성 오일은 청결 유지와 신선한 오일 특성을 더 오래 유지하며, 권장 교환 주기를 조금 넘겨도 더 관대하게 작용합니다. 하지만 정기적인 오일 교환은 비용이 적게 드는 예방 정비로, 엔진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Petro-Canada Lubricants가 캐나다 전역의 퀵루브(빠른 오일 교환 서비스) 업체들과 협력하여 Petro-Canada Lubricants 브랜드의 엔진 오일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https://petrocanadalubricants.com/en-in/knowledge-centre/article/protect-and-go]


또는 여기에서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하기]

2024년 10월 29일에 게시됨